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지주 회사 스마일게이트 홀딩스를 중심으로 10개의 계열사 체제를 갖춘 기업 집단으로 2002년 6월에 설립되었다. 판교 테크노밸리에 가장 먼저 정착한 게임 회사이며 대표작은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에픽세븐 등이다. 국내 Top 5 게임회사로 2020년 연 매출 약 1조 73억 원을 기록하며 최초로 1조 클럽에 가입하였다.
넥슨
대한민국의 게임 제작 · 배급사. 대한민국의 3대 게임사 중 하나이다. 본사는 일본 도쿄 미나토구에 위치해 있고, 지주회사이자 모기업인 NXC는 제주도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 대표적인 넥슨 게임으로는 메이플스토리, 블루 아카이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던전 앤 파이터, 피파 온라인 4, 서든어택, 카스온라인 등이 있다.
https://mobile.nexon.com/game/main
엔씨소프트
한국의 게임 개발사로 CEO는 김택진이다. 대표작으로 MMORPG 장르인 리니지, 리니지 2, 길드워 시리즈, 아이온, 블레이드 앤 소울 등이 있다.
https://kr.ncsoft.com/kr/index.do
크래프톤
본래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시리즈 핵심 개발자들로 이루어진 초대형 프로젝트 ‘리니지3’팀으로부터 출발했다. 2015년 4월경에 ‘블루홀 스튜디오’에서 ‘블루홀(Bluehole Inc.)’로 사명을 변경했다. 2018년 11월 30일 임시 주주총회에서 회사명을 ‘크래프톤’으로 변경하기로 결의하였다. 대표작은 TERA(테라)와 PUBG: BATTLEGROUNDS(배틀그라운드) 등이다.
https://www.krafton.com/
펄어비스
김대일 PD와 게임어바웃 대표 윤재민이 2010년 9월에 릴 온라인, R2, C9을 같이 개발한 일명 김대일 사단을 이끌고 공동설립한 회사이다. 신생 기업임에도 짜임새 있는 개발로 첫 작품(검은사막)부터 좋은 성과를 내는데 성공했다. 2017년 9월 코스닥 상장 계획을 발표했으며, 9월 14일 코스닥시장에 기업공개를 완료하고 상장하였다.
https://www.pearlabyss.com/ko-KR
네오위즈
2007년 모회사인 네오위즈홀딩스로부터 분할된 대한민국의 게임 제작사이다. 게임 포털 사이트인 피망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 게임즈
2016년 4월 분사된 카카오의 게임 전문 자회사이다. 게임 유통 및 개발, 플랫폼 운영을 중점으로 실물 스포츠 게임으로까지 확장해 나가고 있다. 구체적으로 모바일 게임(카카오게임), PC 게임(다음게임), 카카오톡 게임별, 프렌즈스크린 등 온라인/오프라인 종합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ttps://www.kakaogamescorp.com/
NHN 엔터테인먼트
네이버와 한게임이 합병하면서 설립된 NHN㈜이 2013년 8월 네이버 주식회사와 NHN엔터테인먼트로 분할, 독립법인 형태로 운영되어 오다 2019년 4월 1일부로 NHN엔터테인먼트가 다시 NHN으로 사명을 변경,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컴투스/게임빌
대한민국의 모바일 게임 전문 회사이다. 서울대학교 창업 동아리 ‘벤처’의 초대 회장 송병준이 게임빌을 설립하였다. 2013년 컴투스를 인수한 이후 연결회계기준으로 바뀌어 자산 규모가 급증, 중소기업이 아닌 중견기업에 들어섰다.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는 모바일 게임 및 캐릭터 상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대한민국의 게임 회사이다. 2013년 4월 ‘쿠키런 for Kakao’를 출시하였다. 타 모바일 게임사와는 다르게 쿠키런 단 하나의 게임만을 미는 사업 전략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