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Entertainment톰 크루즈: 미국 영화의 레전드, 한국 팬들과의 10번째 특별한 만남

톰 크루즈: 미국 영화의 레전드, 한국 팬들과의 10번째 특별한 만남

이 연재글은 영화 드라마의 2번째 글입니다.

톰 크루즈

본명 : 토머스 크루즈 메이포더 4세 ( Thomas Cruise Mapother IV )

톰 크루즈는 미국의 영화배우로 1962년 미국 뉴욕에서 출생하였고 현재 향년 60세가 되었다.

톰 크루즈

1981년 데뷔 이래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할리우드를 이끌어온 스타 중 한 명이며, 현 시점 우리 시대의 할리우드를 상징하는 배우 중 한 명이다. 실로 어마어마한 필모그래피를 쌓은 현 시점에서는 살아 있는 전설 그 자체이다. 할리우드 역사상 가장 필모 구성을 잘하는, 흥행 보증수표들 중 하나이며, 자기관리도 철저하여 연기력은 물론이고,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등 스턴트와 제작에서도 높은 성과를 보이며 아직도 현역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며 전설을 써내려가는 중이다. 전성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1980, 90년대에는 그야말로 역사에 길이 남을 꽃미남이자 미남의 아이콘 중 한 명으로 여겨졌던 인물이다. 여기에 연기력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영화 선구안 또한 탁월하여 필모그래피와 흥행 성적, 팬층이 탄탄하기로 유명하다.

톰 크루즈

한국을 10번이나 방문한 친한파 배우

한국 팬들 사이에서 톰 크루즈는 톰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불리우며 무려 10번이나 한국 방문을 하였다.

1회> 1994년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로 첫 내한

톰 아저씨의 꽃미남 젊은 시절을 볼 수 있는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를 홍보하기 위해 처음으로 한국에 내한하였다. 거의 30년 전이라 톰 크루즈의 풋풋한 젊은 시절을 볼 수 있다.

2회> 2000년 ‘미션 임파서블2’

블록버스터 프렌차이즈가 된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2를 홍보하기 위해 2번째로 한국을 방문하였다. 절벽을 맨손으로 등반하는 씬은 미션 임파서블 최고의 장면 중 하나이다.

3회> 2001년 ‘바닐라 스카이’

3차는 멜로 영화인 바닐라 스카이를 홍보하기 위해 내한하였다.
페넬로페 크루스와 카메론 디아즈가 너무 이쁘게 나왔던 영화.

4회> 2009년 ‘작전명 발키리’

2009년에는 작전명 발키리를 홍보하기 위해 4번째로 내한하였다.
작전명 발키리는 독일의 나치 시절 히틀러 암살 작전을 소재로 한 영화로 브라이언 싱어 감독이 연출했으며 흥미로운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5회> 2011년 ‘미션 임파서블-고스트 프로토콜’

미션임파서블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인 고스트 프로토콜을 홍보하기 위해 5번째로 한국에 내한하였다. 전편의 감독 J.J. 에이브럼스 감독이 제작하였고 연출은 애니메이션 감독 브래드 버드가 맡았는데 실사영화는 처음임에도 불구하고 영화가 잘 뽑혔다는 평을 받고 있다.

6회> 2013년 ‘잭 리처’

잭 리처 영화를 홍보하기 위해 2013년 6번째로 내한하였다.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한 액션 스릴러 영화로 톰 크루즈에게 딱 맞는 배역으로 흥행에도 성공하였다.

7회> 2015년 ‘미션 임파서블-로그네이션’

톰 크루즈의 대표작이자 장수 프랜차이즈가 된 미션임파서블의 5번째 작품을 홍보하기 위해 7번째로 한국에 내한하였다.

8회> 2016년 ‘잭 리처-네버고백’

잭 리처의 2번째 작품을 홍보하기 위해 8번째로 2016년에 방한하였다. 톰 크루즈가 방한하는 날은 레드카펫도 깔고 거의 국빈 대접을 할 정도이며 팬들의 운집도 엄청나 톰 크루즈가 한국에 올때마다 설레인다고…영화 자체는 전작에 비해 혹평을 받았으며 미션임파서블의 하위호환으로 비교당하기도 하였다.

9회> 2018년 ‘미션임파서블-폴 아웃’

미션임파서블의 6번째 영화인 폴 아웃을 홍보하기 위해 9번째로 한국에 방한하였다. 전작의 흥행 후 톰 크루즈가 더 늙기전에 빨리 촬영을 해서 텀이 짧은 작품이다. 영화의 재미는 말할것도 없고 엄청난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한국에서의 대접도 스케일에 맞게 더 커져서인지 톰 아저씨는 방한할때마다 기분이 좋다.ㅋㅋ

10회> 2022년 ‘탑건-매버릭’

탑건 1편이 전설이라 흥행을 장담하기 힘들었던 후속편. 하지만 톰크루즈는 전작을 뛰어넘는 엄청난 작품을 들고 나타났다. 무려 10회 방문이라는 외국 배우로서는 최고로 많은 방한 기록도 세웠다. 톰 크루즈의 방한일은 축제 날이다. 영화제에서나 볼만한 멋진 행사 기획과 팬들의 결집력은 배우들을 두근두근하게 만들었다. 다음에도 또 올꺼라는 톰아저씨. 다음에는 어떤 또 재미있는 영화를 들고 올지 기대된다.

톰 아저씨를 웃게하는 한국팬들

풋풋했던 젊은 시절 첫 내한한 톰 크루즈

팔씨름은 매너있게 져주는 톰 오빠 ㅋㅋㅋ

연재글 이동[이전글]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로튼 토마토 평론가 평가 순위: 최고의 액션 영화로 뽑힌 작품들최민식: 열정과 깊이로 빛나는 대한민국의 최정상 배우가 후배들에게 남기는 조언 [다음글]

Must Read

나 몰래 여자친구가 바람폈던 이야기 – Part1

0
여자친구가 바람폈던 이야기...1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지금은 시간이 좀 지났고 친구들 만나면 이젠 편하게 얘기 할수 있는 시기가 되어서...걍 잡다한 농담하듯이 얘기도 하고 그러긴 하는데...그땐 정말 힘들었었습니다.  쪽팔리고 내 스스로가 QT 같다는 생각도 많이 했었쥬...혹시나 알아보는 사람덜이 있을까봐... 살짝 허구는 넣겠습니다.때는, 대학교 학창 시절. 기나긴 암흑같던 운명의 데스티니 군대시절을 마치고 대학교에 복학한 도토리(나) 는, 풋풋한 여자 후배들에 대한 기대감은 잠시... 여느 복학생들이 그랬듯이, 동기넘들끼리 뭉쳐다니며 술마시고 게임방 가고 과제로 밤새고... 교수님들게 사바사바하는 (과특성상 여자가 없고 과제가 많았음) 그런 우울한 똥칼라 파워같은 하루하루였습니다.그렇게 어울려 다니던 동기 넘들 중에 특유의 능글 맞음으로 여러 여자 후배 무리들을 끌고 다니며, 복학생들의 부러움을 샀던 군밤이라는 친구가 있었는데, (사실 차가 있어서 기사 해달라고 따라 다니는 처자들이 많았음) 도토리는 학교 앞에서 자취 하고 있었기에, 군밤 친구는 밤샘 과제가 있거나, 술을 마시게 될 경우 도토리의 자취방에서 신세를 지는 일이 많았었죠.점점 자취방에 놀러 오는 시간이 늘어 나면서 자연스레 군밤 친구가 끌고 다니던 여러 여자 후배들도 도토리가 지내던 자취방에 놀러 오기도 했는데, 이쁘고 어린 후배들은 정작 잘 안데리고 오는게 아쉽긴 했지만, 도토리는 그래도 후배들과 어울려 노는 것 자체가 너무 즐거웠고 행복했습니다.그 중 전과해서 과에 적응을 잘 못하던 처자 후배 둘이 있었는데, 다른 또래 친구들이랑 잘 어울리지 못하는 그런 모습이 안타까워 도토리와 군밤은 더 챙겨주게 되고, 넷이서 어울리는 시간이 점점 늘어만 갔습니다.그러던 어느날....여느때와 같이 도토리의 자취방에서 친구인 군밤과 여자후배인 토끼양 그리고 사슴양은 술을 마시고 있었습니다. 그날 따라 유난히도 분위기가 무르익었는데, 여자후배인 토끼양이 갑자기"나 화장실 가게 내 방에좀 갔다올께"도토리의 자취방은 원룸구조에 화장실은 문이 잠기지 않았기 때문에;; 사실 화장실을 쓰긴 좀 불안했을 것입니다. 그러자... 후배 사슴양이"그럼 오늘은 그만 마시고 들어가자. 많이 마셨어...""아냐 오늘은 과제도 끝났으니 끝까지 마실꺼야... 나 갔다가 금방 올테니 다들 기다려"그때 뭔가 야릇한 미소를 띄던 친구 군밤이 "내가 에스코트 해줄께... 같이 갔다오자 밤길에 여자 혼자 나가면 위험해""도토리 심심하니깐 사슴 너는 도토리랑 술 계속 마시고 있고..."사실 토끼양과 사슴양은 함께 자취하고 있었고 비교적 가까운 거리이기도 했습니다."그래 그럼"도토리는 늘 넷이서만 있다가 사슴과 단둘이 있는 것이 너무 어색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그냥 동생같은 후배니까 라는 생각에 둘이서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누며, 술 몇잔을 나누었지요.시간이 제법 흐르고 도토리와 사슴은 제법 취기가 올랐습니다."이것들 어디 샌거 아냐? 전화 한번 해봐." 뚜루루... 전화가기 꺼져있어...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됩니다"뭐야 이것들...나 더는 못마시겠다. 그냥 파하자..."도토리는 쏟아지는 졸음에 애들 오면 깨워줘 라고 말하고 침대에 누웠습니다."뭐야... 오빠 자면 어떻해... 정말 둘이서 어디 샜나... 그럼 나 집에 가기 좀 그런데...""그럼 너도 내 옆에 와서 눈좀 붙여. 애들 오겠지... 큰건가 보다야... 뭘 이상하게 생각하고 그래..."도토리는 살짝 취하기도 했고... 사실 군밤이랑 토끼가 정말 뭔짓을 하고 있을지도 모르는데, 사슴을 보내기도 그래서 던져본 말이었는데......

Most Popular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제 2의 인생을 살고있는 사쿠라 마나

0
어른 비디오로 유명한 배우 사쿠라 마나 어른 비디오 배우로 유명한 사쿠라 마나는 특별한 재능을 숨기고 있었는데... 놀라운 필력을 숨기고 있던 사쿠라 마나 사쿠라 마나는 놀라운 필력을 숨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