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Surprise2004년 3월 대한민국을 강타한 폭설, 경부고속도로가 얼어붙다!

2004년 3월 대한민국을 강타한 폭설, 경부고속도로가 얼어붙다!

이 연재글은 놀랍고 굉장한 이야기의 17번째 글입니다.

2004년 3월 5일부터 6일까지, 대한민국은 어느덧 폭설의 포효에 휩싸였습니다. 한국 중부의 경기 지방과 충청 지방에서 시작된 이 폭설은 단숨에 남부 일부까지 전역으로 확대되었죠.

1904년 이래 기상청의 기록을 뛰어넘는 3월의 폭설은 대전과 문경에서는 무려 49.0 cm, 청주는 32.0 cm, 보은은 39.9 cm로 측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단순한 기록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갑작스런 폭설로 경부고속도로는 마비되었고, 최악의 경우에는 37시간 동안 고속도로 안에서 발이 묶여버린 적도 있었습니다. 도시는 폭설에 휩싸여 기능을 상실했고, 눈을 치우는데는 일주일 이상이 소요되었습니다.

이러한 대형 재난으로 인한 피해는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폭설로 인한 피해액은 총 6734억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한민국은 이 폭설의 여파로 한동안 기억될 것입니다.

연재글 이동[이전글] 리오넬 메시의 미국 MLS 데뷔: 인터 마이애미 CF에서 축구 신화 역전 승리끝에 우승 드라마 완성

Must Read

Most Popular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제 2의 인생을 살고있는 사쿠라 마나

0
어른 비디오로 유명한 배우 사쿠라 마나 어른 비디오 배우로 유명한 사쿠라 마나는 특별한 재능을 숨기고 있었는데... 놀라운 필력을 숨기고 있던 사쿠라 마나 사쿠라 마나는 놀라운 필력을 숨기고...